티스토리 뷰

IT

RPM과 CPM의 차이

moonlight0418 2019. 5. 29. 13:44

실수로 기존 포스팅이 삭제되어 복구합니다.  ㅠㅠ

 

 

 

의외로 RPM과 CPM을 잘 구분을 안하고 차이에 대해서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알고나면 매우 간단하다는 사실 

■ RPM 
RPM은 Revenue Per Millenium 
즉 1000회 노출 시 수익을 이야기 합니다. 
실제 수익이 발생한게 아니고 1000회 노출 시 저정도 수익이 난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서 100페이지뷰가 발생했는데 예상 수익이 50원이라면 
RPM = (50 / 100) * 1000 
RPM은 500원이 되는 겁니다. 

■ CPM 
CPM은 Cost Per Millenium 
즉 1000회 노출 시 비용을 이야기 합니다. 
즉 광고주가 1000회 광고를 게재하는데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CPM이 500원이라면 내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마다 500원을 지불하겠다는 의미입니다. 

RPM과 CPM의 차이 이해하셨나요? 

RPM은 웹사이트 주인이 가져가는 수익이고 광고 인벤토리가 여러개이면 이를 합산해서 계산하면 됩니다. 

광고 인벤토리가 2개인데 1개는 RPM 500원 다른 1개는 RPM 100원이면

이 웹사이트의 RPM은 600원이 되겠죠.

RPM은 사이트 운영자가 얻는 수익의 관점입니다.


CPM은 광고 인벤토리 1개에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비용을 지불하는 광고주의 관점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