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수로 기존 포스팅이 삭제되어 복구합니다. ㅠㅠ
의외로 RPM과 CPM을 잘 구분을 안하고 차이에 대해서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알고나면 매우 간단하다는 사실
■ RPM
RPM은 Revenue Per Millenium
즉 1000회 노출 시 수익을 이야기 합니다.
실제 수익이 발생한게 아니고 1000회 노출 시 저정도 수익이 난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서 100페이지뷰가 발생했는데 예상 수익이 50원이라면
RPM = (50 / 100) * 1000
RPM은 500원이 되는 겁니다.
■ CPM
CPM은 Cost Per Millenium
즉 1000회 노출 시 비용을 이야기 합니다.
즉 광고주가 1000회 광고를 게재하는데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CPM이 500원이라면 내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마다 500원을 지불하겠다는 의미입니다.
RPM과 CPM의 차이 이해하셨나요?
RPM은 웹사이트 주인이 가져가는 수익이고 광고 인벤토리가 여러개이면 이를 합산해서 계산하면 됩니다.
광고 인벤토리가 2개인데 1개는 RPM 500원 다른 1개는 RPM 100원이면
이 웹사이트의 RPM은 600원이 되겠죠.
RPM은 사이트 운영자가 얻는 수익의 관점입니다.
CPM은 광고 인벤토리 1개에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비용을 지불하는 광고주의 관점입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과거 퍼가기 소스 (object) (0) | 2019.05.13 |
---|---|
페이스북 대표이미지 섬네일 사이즈 설정 (0) | 2019.05.13 |
네이버 물리학 백과 제작한다 (0) | 2014.07.07 |
NHN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 국내에서 출시 (0) | 2011.09.02 |
KT, 웹 기반 올레마켓 서비스 (1) | 2011.04.07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OS
- 모바일웹
- 아이폰
- 파란
- 매일경제
- 조선일보
- 뉴스
- 포털
- 트위터
- DNA
- 언론사닷컴
- 빙
- 매경 고객센터
- 다음
- MS
- 뉴스캐스트
- 뉴스스탠드
- 매일경제 고객센터
- 구글애널리틱스
- 모바일
- 뉴욕타임스
- 네이트
- 지도
- 앱스토어
- 구글
- 미디어
- 신문
- 언론사
- 네이버
- 애플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