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이 모바일웹(http://m.daum.net)을 개편하였습니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모바일웹에 플리킹을 적용한 것입니다.
다음 모바일팀은 이번 개편의 이유를 아래와 같이 설명하였습니다.
스크롤의 길이만 물리적으로 줄이는 것은 또 다양한 서비스와 컨텐츠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또 치명적인 단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그러면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면 더 편리할 수 있을까' 라는 두번째 질문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긴 고민과 리서치 그리고 여러가지 기술적인 시도가 반복 또 반복 된 후에 한가지 재밌는 점을 발견했는데요. 그것은 바로 고객분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할때 기본 바탕화면에서 그냥 좌우로 화면을 미는 동작에 익숙해져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걸 '플리킹' 이라고 보통들 표현하니 아래 부터는 '플리킹' 이라 칭하도록 할께요. 많은 유저분들이 바로 이 플리킹 동작을 하고 있는데, 이걸 모바일웹 페이지에 적용해 보면 어떨까 하는 호기심이 발동하게 된거죠..!!
즉 스크롤은 줄이면서 컨테츠는 다양하게 서비스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플리킹을 모바일웹에 도입했다는 이야기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이미 앱을 사용하면서 이 플리킹에 대해 상당히 익숙하기 때문에 긍정적인 시도라고 생각됩니다.
'Med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런던 올림픽/브라질 월드컵 축구 생중계 (0) | 2011.09.02 |
---|---|
경향신문 : 경향리크스 서비스 개설 (0) | 2011.03.23 |
이데일리 IT전문 '디지털 쇼룸' 오픈 (0) | 2010.09.08 |
전자신문, 실시간 정보분석 서비스 IAS(Information Analysis System) 시작 (0) | 2010.09.03 |
네이버 홈 3가지 형태로 나눠서 서비스 (0) | 2010.04.06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신문
- 구글애널리틱스
- 구글
- 네이버
- 아이폰
- 뉴스
- 매경 고객센터
- 다음
- 애플
- 언론사
- 모바일
- 조선일보
- 미디어
- 언론사닷컴
- 뉴스스탠드
- 앱스토어
- 모바일웹
- 트위터
- 매일경제 고객센터
- 빙
- 뉴스캐스트
- MS
- 매일경제
- 네이트
- 포털
- DNA
- 지도
- 뉴욕타임스
- 파란
- O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