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나온 2009년 SNS 이용 현황 자료입니다.
조사기간 2009. 3. 26 ~ 2009. 3. 31(6일간)
조사대상 만12~49세 인터넷 이용자
조사방법 이메일 전송을 통한 온라인 조사
표본크기 3,000명
표본할당 성별, 연령별, 권역별 다단층화 비례할당
SNS 유형별 이용률
- 카페·클럽·인터넷동호회(56.4%)와 블로그·미니홈피(54.4%)의 이용률이 가장 높음
- 인터넷 이용자의 과반수가 카페·클럽·인터넷동호회(56.4%)와 블로그·미니홈피(54.4%)를 통해 SNS를 이용하는 반면, 인맥관리(교류) 서비스와 가상현실 서비스는 각각 9.9%와 4.4%만이 이용하고 있음
- 성별로 살펴보면, 블로그·미니홈피와 인스턴트 메신저의 경우 여성이 남성보다 많이 이용하고 있는 반면, 카페·클럽·인터넷동호회나 인맥관리(교류) 서비스, 가상현실 서비스는 남성의 이용률이 높음
- 연령별로는 모든 유형의 SNS에서 20대의 이용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남
SNS 유형별 이용률(복수응답, %)
성별 및 연령별 SNS 유형별 이용률(복수응답, %)
SNS 이용 시간 및 빈도
- 일평균 151.2분 동안 SNS 이용
- SNS 이용자의 일평균 SNS 이용 시간은 151.2분이며, 인스턴트 메신저의 이용 시간이 일평균 66.6분인 반면 가상현실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일평균 19.3분으로 유형별 이용 시간에 차이가 큰 것으로 조사됨
-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자의 39.2%가 '하루에도 여러 번' 이용한다고 응답하여 SNS 유형별 이용자 중 가장 자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일평균 SNS 이용 시간(분)-SNS 유형별 이용자
SNS 유형별 이용 빈도(%)-SNS 유형별 이용자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랙티브 그래픽 뉴스 강화하는 언론사들 (0) | 2010.07.29 |
---|---|
모바일 OS 점유율 (0) | 2010.07.02 |
App. 내 결제 시스템 - In App Purchase (0) | 2010.04.14 |
공개된 아이폰 OS 4.0 (0) | 2010.04.09 |
오페라 브라우저 10.51 버젼 나왔다 (0) | 2010.03.26 |
- Total
- Today
- Yesterday
- 신문
- 다음
- 언론사
- OS
- 파란
- 언론사닷컴
- 애플
- 뉴스스탠드
- 뉴스캐스트
- 뉴욕타임스
- 뉴스
- 포털
- 지도
- 모바일웹
- MS
- 미디어
- 아이폰
- 네이버
- 매일경제 고객센터
- 트위터
- 빙
- 구글애널리틱스
- 네이트
- 모바일
- 매경 고객센터
- 구글
- 앱스토어
- DNA
- 조선일보
- 매일경제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